2023년 1월 돌째주 MBC뉴스 시청자의견 게시판 답변 입니다.

검찰 받아쓰기 기사가 단독이라고??? 신났음?

기레기들 돈 받아 먹은거 뉴스로 나오는
검언유착이 시끄러운 거 보고도
검찰발 받아쓰기 대놓고 하는구만.

님들 언론 맞음?
월드컵 중계 잘해서 봐준 줄 아나..
잘하라고 몰아준거 모릅니까?

언론인의 자존심도 없고, 소명의식, 사회적 책임감
그 정도 연봉 받고 다니면 양심이라도 챙기쇼..

A: 한겨례 신문사 측 의 문제제기 관련 대한 취재 현장에서 검찰 받아쓰기 기사가 단독이라고 보도 드린점 시청자들에게 사과드리며 검찰 받아쓰기 기사 쓰지 못하게 하겠습니다. 그리고 검찰 받아쓰기 기사 쓰지 못하게 교육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당사는 MBC 프로그램에 대한 컨텐츠 제공 및 iMBC 홈페이지(모바일 웹/앱 포함) 운영을 담당하는 자회사로 문의하시는 내용은 MBC로 문의해주시 바랍니다.


● MBC 본사: 02)789-0011 (내선번호 3)

● MBC 시청자센터(Q&A) 글 남기기:
http://withmbc.imbc.com/center/opinion/question/question_qa.html




바로간다 차기자의 데상트 착복취재현장

1월 8일 MBC뉴스데스크에서 바로간다 코너를 보았습니다.
폐지 줍는 분과 동행하며 고물상 판매가를 얘기하는데 검은색 롱파카를 입은 기자의 데상트 브랜드 로고와 폐지를 CU한 장면에서 소매쪽에 데상트 철자가 노출되어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전국민이 불매를 하던 일본 브랜드를 사회고발성 코너에서 기자가 버젓이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장면은 내용의 집중도및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동시에 불쾌감을 가지기에 충분한 내용이라 올립니다. 차라리 우리 브랜드 프로스펙스 롱 패딩입고 나오면 더 좋았을꺼 같네요.? ㅜㅜ

A:바로간다 차기자의 데상트 착복취재현장 에서 기자가 버젓이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장면은 내용의 집중도및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동시에 불쾌감을 가지기에 충분한 내용으로 보내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시청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태풍특보 편성의견

mbc에서도 여름이나 가을에 태풍이 북상할때마다 뉴스특보를 편성하고 있는데, 태풍 북상 시 텔레비전 정규방송 전면결방 하고 새벽5시부터 다음날 정파없이 새벽종일에도 뉴스특보 편성해주세요~ 그리고 라디오 표준fm에서도 매시간씩 방송되는 정시뉴스와 정규프로 전면결방해주시고 새벽5시부터 다음날 까지 텔레비전 수중계로 뉴스특보와 뉴스투데이와 뉴스데스크를 라디오에서도 확대편성해주세요~ 그리고 표준fm에서 방송되는 정오뉴스 시간에 뉴스특보 수중계를 편성해주세요!

A:태풍 북상 시 텔레비전 정규방송 전면결방 하고 새벽5시부터 다음날 정파없이 새벽종일에도 뉴스특보 편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디오 표준fm에서도 매시간씩 방송되는 정시뉴스와 정규프로 전면결방해주시고 새벽5시부터 다음날 까지 텔레비전 수중계로 뉴스특보와 뉴스투데이와 뉴스데스크를 라디오에서도 확대 편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표준fm에서 방송되는 정오뉴스 시간에 뉴스특보 수중계를 편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뉴스데스크 의견

항상 뉴스데스크 챙겨보는 시청자로서
뉴스 끝나고 카메라 보고 인사하는 방식이 너무 좋아요!!
인사 후 카메라보는 그 시선!!
진짜 소통했다는 느낌, 날 보고있다는 친근감, 뉴스의 진실성이 느껴집니다.
다른 채널의 아니운서들은 고개만 숙이고 다들 대본 보던데 여기는 우리랑 눈맞춤이 너무 좋아요!!
좋은뉴스 다양한 소식 많이 부탁드려요!!

A: 의견 감사합니다.

뉴스투데이 뉴스 열어보기 마지막 기사수정 의견

뉴스 열어보기 턴킨도너츠 기사가 없네요 소아과 기사는 있는데 턴킨 도너츠기사가 없어요 수정 해주세요

A: 해당 기사 내용에는 삭제 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김지인기자는 왜 그럴까?

김지인기자는 왜 따옴표에 사실이 아닌 내용을 인용해 보도를 하나요?
사실 아닌 뉴스를 몰라서 하는 것도 아니고...도대체 왜 기자가 그러는 것인가요?
유동규 측이라고 하면....바로 이재명에게...이렇게 됩니까?
그것도 워딩을 정확하게 적어야 하는 따옴표를 사용해서?

[단독] "2025년에 이재명에 넘긴다"‥*김만배 계획* 진술 확보



A: [단독] "2025년에 이재명에 넘긴다"‥김만배 계획 진술 확보 자 자막으로 정정 합니다.


김상훈기자는 녹취록을 읽고 그런 제목을 뽑았다면 수능국어영역도 못 볼 수준

이재명21번 등장 대장동 비리 과연 알았나

김상훈 기자의 기사내용과 기사제목은 전혀 맞지 않는데 우리가 초중고12년을 국어를 공부하고 수능을 보는데 저런 수준의 사람이 기자를 할 수 있다는게 이해되지 않습니다. 기자로 업무수행이 불가능한 수준 또는 일부러 국민을 속이려는 수작으로 보입니다. 저런 기자 때문에 네이버 mbc뉴스 구독 취소합니다.
혹시 김상훈기자가 제목을 붙이지 않았다면 그 제목을 붙인 기자는 기자이기를 포기한 것으로 보임.

A:  김상훈기자업무수행이 불가능한 수준 또는 일부러 국민을 속이지 않도록 교육을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시청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MBC 프로그램에 대한 컨텐츠 제공 및 iMBC 홈페이지(모바일 웹/앱 포함) 운영을 담당하는 자회사로 문의하시는 내용은 MBC로 문의해주시 바랍니다.


● MBC 본사: 02)789-0011 (내선번호 3)

● MBC 시청자센터(Q&A) 글 남기기:
http://withmbc.imbc.com/center/opinion/question/question_qa.html



뉴스데스크 평일 방송시간 변경의견

뉴스데스크 방송될때 평일에는 저녁7시40분에 방송되고, 주말에는 8시에 방송되는데, 주말처럼 평일에도 뉴스데스크 저녁8시에 방송해주세요~ 7시40분 일찍 방송하기엔 너무 빨라요ㅠ
그리고 토요일 뉴스투데이도 평일처럼 아침6시부터 2시간 확대방송해주세요~

A:  주말처럼 평일에도 뉴스데스크 저녁8시에 방송 계획이 없음을 밝힙니다. 토요일 뉴스투데이는 평일처럼 아침6시부터 2시간 확대방송 계획이 없음을 밝힙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3년 3월 반짝이는 프리채널 시즌3 다시보기

돌려차기 가해자 신상 유포‥"무차별 공개 원하지 않아"

2022년 12월 반짝이는 프리채널 시즌3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