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다섯째주 , 2023년 7월 첫째주 MBC뉴스 시청자의견 게시판 답변 입니다.

이딴 게 기사고 이딴 걸 작성하는 게 기자??

6월16일 뉴스데스크에 방영된 아파트 택배갈등에 대한 보도같지도 않은 보도에 대해 항의합니다.

편파적인 보도가 아니라 본인들 입맛대로 3개 아파트 조합해서 소설을 써놨네요.

맨 처음에 나오는 성남 아파트 사는 주민입니다.
기사내용만 보면 입대위에서 갑자기 일방적으로 지상 출입 금지를 한 걸로 보도 하지만 사실과 다릅니다.

아파트 설계상 지하주차장에 일반 탑차 진입이 불가하여, 대림과 LH 상대로 설계 변경을 수차례 요청했으나 거절 당하여 입주 전부터 택배사에 해당 내용 공유하고 저상차 도입을 요청한 바 있으며 ,

택배대리점들과 협의 점을 찾고자

1. 전동카트 도입 ( 아파트에서 구매 )
2. 저상차량 개조비용 지원

의 안을 내놓았으나 택배 대리점들이 거절하였고,

5월20일 협의 자리에서 갑작스레 CJ 택배소장이 *지상진입 안되면 그냥 바닥에 깔아* 라며 협상을 일방적으로 결렬 하였습니다.

이후 택배 노조 경기노조에서 *지상출입을 불허 한다면 정문앞에 배송물량을 전부 적재할 뿐만 아니라 지상출입이 허용할때까지 언론 유포 및 대시민 선전전, 촛볼 집회를 진행할 예정* 이라는 강압적인 내용의 공문을 보내왔습니다.

공문을 보낸 이후 영상에 보이는 택배 노조의 시위가 벌어졌고 실제 시위 현장을 보고 공문에서 예고한 대시민 선전전을 시작하는 건가 싶었는데 시위는 그날 하루에 그쳤고 그 다음날부턴 노조원들이 보이지 않아 상당히 의아했는데 , 이 영상을 보니 영상 촬영을 위해 하루 시간 내서 시위 한건 가 싶습니다.

택배 관련 문제의 근본 원인은 주차장 높이에 대한 조사나 향후 시정에 굉장히 미온적인 정부와 시행사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피해를 겪는 택배 기사님 들과 택배이용자 들 양측 다 피해자라고 생각하고 저희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에서도 중간점을 찾으려고 노력을 했던 부분이고 최종 주민 투표도 굉장히 근소한 차이로 지상 출입 불허로 결정될 정도로 어느 방향으로 결정하기 어려운 사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헌데 , 이런 식의 악의적인 기사로 진실을 호도 하고 갈등을 조장하는 게 MBC 채널 조회수 올리는 것 이외에 무슨 득이 있나 싶네요.
기레기기레기 말만 들었지 실제로 당하는 입장이 되니 깐 참 황당 합니다. 영상 제작한 기자들은 이딴 식으로 기사 작성하고 뿌듯하셨습니까?

받아 들여질지 모르겠지만 해당 기사 방통위에 민원 제기하겠습니다.

A: 아파트 설계상 지하주차장에 일반 탑차 진입이 불가하여, 대림과 LH 상대로 설계 변경을 수차례 요청했으나 거절 당하여 입주 전부터 택배사에 해당 내용 공유하고 저상차 도입을 요청한 바 있으며 ,

택배대리점들과 협의 점을 찾고자

1. 전동카트 도입 ( 아파트에서 구매 )
2. 저상차량 개조비용 지원

의 안을 내놓았으나 택배 대리점들이 거절하였고, 5월20일 협의 자리에서 갑작스레 CJ 택배소장이 *지상진입 안되면 그냥 바닥에 깔아* 라며 협상을 일방적으로 결렬 하였습니다.

이후 택배 노조 경기노조에서 *지상출입을 불허 한다면 정문앞에 배송물량을 전부 적재할 뿐만 아니라 지상출입이 허용할때까지 언론 유포 및 대시민 선전전, 촛볼 집회를 진행할 예정* 이라는 강압적인 내용의 공문을 보내왔습니다.

공문을 보낸 이후 영상에 보이는 택배 노조의 시위가 벌어졌고 실제 시위 현장을 보고 공문에서 예고한 대시민 선전전을 시작하는 건가 싶었는데 시위는 그날 하루에 그쳤고 그 다음날부턴 노조원들이 보이지 않아 상당히 의아했는데 ,  이 영상을 보니 영상 촬영을 위해 하루 시간 내서 시위 한건 가 싶습니다.

택배 관련 문제의 근본 원인은 주차장 높이에 대한 조사나 향후 시정에 굉장히 미온적인 정부와 시행사 이였습니다.

실제 피해를 겪는 택배 기사님 들과 택배이용자 들 양측 다 피해자라고 생각하고 저희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에서도 중간점을 찾으려고 노력을 했던 부분이고 최종 주민 투표도 굉장히 근소한 차이로 지상 출입 불허로 결정될 정도로 어느 방향으로 결정하기 어려운 사회 문제인것으로 정정합니다.



mbc뉴스 왜이래

벌써 이동관 눈치보나 니들이눈치봐야할 유일한 존재는국민과시청자다 무슨베이비뉴스를30분씩이나하고 전국민 관심사인 핵폐기물뉴스는없고


A: 현재 핵폐기물뉴스는 자제 하고 있는것을 양해 바랍니다.


이상한 게임광고

요세 이상한 모바일게임에서 마치 뉴스 투데이에서 속보로 나왓다고 광고하던데
실제 인가요,,,?
게임 이름이 happy moments 2023 이던데
Mbc는 알고 있으까 ,,

A: 실제 아닌것을 밝힙니다.


8시뉴스데스크 앵커 자세

7월1일8시 뉴스테스크 분홍자켓 여앵커
저녁식사중에 뉴스시청중 여성분들 특유에 공공장소 지하철이나 앉아있을때 구두벗는 습관인거 같은데 메인앵커분 정면 카메라각도에서는 정면만 보여서인지 측면 카메라에 용모단정하시는와중에 측면 모습은 구구힐 벗고 진행하는모습이 보기 안좋네요 그래도 8시 간판 메인뉴스인데 용모단정한거 까진 좋은데 아예 정장에 슬리퍼를 신지 밯에 땀이 많이 차신듯 구두힐 벗고 신발에 걸치면서 뉴스진행하는모습이 좋게 보이지 않네요

A: 주말 뉴스데스크 여성앵커 진행 하는 모습을
좋게 보이지 않도록 하겠습니다.시청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딸배들 배기 불법개조 보도좀 해주세요 ㅠㅠ

코로나때 딸배들 숫자가 엄청나게 늘었는데 그에 비례해서 악질들도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보도들 대부분은 교통위반에 중점을 두고 보도하는데 배기 불법개조 보도는 거의 없습니다
딸배들 오토바이 배기관 불법개조해서 존나 시끄럽습니다 식사 타임때는 주택가인지 공장인지 구분도 안갑니다

딸배들 배기불법개조실태 보도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A: MBC홈페이지를 통해 제보하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담당자에게 전달됩니다.
https://imnews.imbc.com/more/report/
전화 02-784-4000
이메일 mbcjebo@mbc.co.kr
카카오톡 @mbc제보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3년 3월 반짝이는 프리채널 시즌3 다시보기

2022년 12월 반짝이는 프리채널 시즌3 다시보기

돌려차기 가해자 신상 유포‥"무차별 공개 원하지 않아"